티스토리 뷰

농협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조건 절차 신청방법


은행 방문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한 NH모바일 아파트 대출은 KB시세가 있는 아파트를 담보로 구입자금과 생활자금 지원이 모두 가능한 모바일 전용의 아파트 담보대출입니다.

 

단, 대환대출, 임차보증금 반환, 기존주택을 담보로 신규주택 구입자금을 목적으로는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3년 초과 33년 이내로 규정되며 거치기간은 퇴대 1년으로 제한됩니다.

대출 금액은 구입자금의 경우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5억원 이내이며, 생활안정 자금은 최소 1천만원에서 최댜 1억원으로 금액이 나뉘어집니다.

 

여기서 구입자금은 주택을 구입할 예정이거나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취급하는 경우를 뜻하며, 생활안정 자금의 경우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3개월 초과 후 취급합니다.

다음으로는 수수료와 관련해 고객분들이 별도로 부과하셔야 하는 금액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인지세는 대출약정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 금액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이하는 비과세이며, 5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는 7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1억원 초과시 15만원, 만약 10억원 초과시에는 35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점 꼭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단, 근저당권 설정비용 중 국민주택 채권 매입과 관련된 할인비용과 추후 근저당말권 등기 비용은 고객분들이 부담하게 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약해지를 원하신다면 대출 만기일 경과 후 대출 금액을 전액 상환하거나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에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며 대출 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전화와 인터넷뱅킹으로 철회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