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nh친환경기업우대론 신청조건 및 내용


신규대출 상품으로 친환경 재화 생산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며 녹색경영을 통해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법인 기업체에 환경성 평가등급, 친환경인증,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녹색금융지원의 대출상품 입니다.

 

우선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상은 법인기업체로 대출기간은 크게 일시상환,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3가지 방식으로 나뉘어 집니다.

우선, 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내로 1년단위로 연장 가능하시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의 경우 5년이내, 마이너스통장은 1년이내로 제한됩니다.


대출한도는 논협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의한 여신가능금액 범위 내로 규정되며, 환경성 평가등급, 녹색인증과 표지인증을 포함한 친환경인증,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우대됩니다.

 

단, 고객님의 신용도와 농협은행 및 타 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금액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원금과 이자상환에 관련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만기일시 상환 시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이며, 혼합상환 시에는 만기일시 상환과 원금균등 분할상환이 혼합된 방식을 말합니다.

원금균등 분할상환은 대출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이며,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의 경우는 대출원금과 이자의 합계금액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분할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이너스 통장의 방식은 입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부여하여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이 가능한 방식으로 대출 약정방식에 따라 원금과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