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은행 DGB 닥터론 상품내용 및 상환안내


본 상품은 의대생을 포함한 의사 전용 가계신용 대출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우대한 특별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대상으로는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현직의사, 개업예정의 의사와 예비생들을 모두 포함합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사업소득자 분들은 최대 4억원 이내, 급여소득자 분들은 최대 3억원이며 본 상품의 대출한도는 고객님들의 업력과 소득, CB평점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당행과 타행 신용대출한도는 차감되어 적용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1~6등급 차주의 경우 당, 타행 신용대출의 50%를 차감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최대0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며 신용대출로 별도의 담보나 보증이 필요하지 않는 대출상품입니다.

 

다음으로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지연배상금의 연체이자와 관련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원리금 연체이신 경우 연체기간이 2개월 초과하여 기한의 이익이 상실한 경우 연체기간이 3개월 이하일 때 총 대출잔액에 대해 약정하며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고, 연체기간이 3개월을 초과한 경우 총 대출잔액에 대해 약정이자율이 발생합니다. 단, 약정이자율에 연체가산 금리를 더한 연체 이자율이 연 12%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2%가 적용됩니다.

대출의 상환기일이 도래하기 전에 대출금을 중도상환 하는 경우 고객님이 부담하는 금액으로 당초 대출일로부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당초 약정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된 대출의 경우 그 약정에 따릅니다.

여기서 중도상환 수수료는 중도상환 금액과 중도상환 수수료, 잔존일수를 곱한 후 대출기간을 나눈 결과입니다.

 

다만, 대출기간이 3년을 초과하는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 부과대상 대출기간은 3년으로 제한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대구은행의 대출상품인 DGB 닥터론의 대출에 대해 소개해 드려보았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