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쏠편한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신규 신청방법 한도 금리

신용대출 평균금리가 6%대를 돌파하며, 10년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사단은 이미 7%에 연내 8%까지 전망하고 있으며, 가계대출 평균금리 4.23%에 한달새 0.09%p까지 올랐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금융위기가 엄습했던 2013년 이후 약 10년만에 가장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이달 한국은행의 빅스템 반영과 앞으로 남은 금리인상 시나리오를 감안하면 연낸 신용대출 금리가 8%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대출 금리 상승세는 더욱 가파른 상황인데요.

현시점 신용대출 금리의 고공행진은 시작단계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인플레이션과 전쟁을 벌이는 통화당국의 금리 인상기조가 연말까지 계속될 가능성이 큰 만큼 대출상품의 금리는 연쇄인상은 불가피 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상품은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대출'인데요.

바쁜 시간을 내어 은행을 방문하실 필요 없이 직장인을 대상으로 서류제출을 생력한 빠른 진행을 하실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조건은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이며, 연환산 소득이 2,200만원 이상인,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은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하며, 신한은행의 대출심사 조건에 충족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 이내이며, 금리는 최저 연 6%대부터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한도와 금리는 신용조건, 상환능력 등에 따라 차등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연장신청을 하실 경우 결과에 따라 최장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연장은 심사결과에 따라 거절될 수 있기 때문에 대출만기 1개월 전에 연장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대출받은 원금에 대한 이자만 상환하시다가 대출만기일에 모든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서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지정하신 이자납입일에 일정주미가다 이자를 납입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에 대해서는 상품설명서나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부대비용으로는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인지세는 대출을 받기 위해 맺는 계약인 대출거래약정에 따라 납부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로 납부하실 금액은 없습니다.

쏠편한 직장인대출은 최대한도가 5천만원이기 때문에 고객이 납부하실 비용은 없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는 차주 신용도별 차등 적용되며, 대출이자 미납 및 대출 만기 후에도 미상환시에는 여신거래 약정에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됩니다.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연체가산이율로 적용되며, 연체가산이율은 연 3%, 연체이자율 최고 연 15% 이내입니다.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에는 약정기간 만료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