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대출 내용 한도 금리 기간 참고

요즘은행권의 가계대출과 기업대출의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요인이 있겠습니다만 가계대출은 줄어들어드는 반면에 기업대출은 역대 최대폭으로 늘어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금리인상으로 인해 이러한 흐름이 계속되면 은행의 건전성이 악화되고 취약차주 대출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은행권의 가계대출 잔액은 감소하는 반면 기업대출은 증가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대출 상품은 토스뱅크의 사장님 마이너스통장 대출인데요.

이름처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상품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자유롭게 한도 내에서 사용하고 쓴 만큼만 이자를 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휴/폐업상태가 아닌,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는 개인사업자라면 최대 5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상품인데요.

큰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마이너스통장을 개통해놓고 자유롭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하시는 절차는 복잡한 서류 없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빌리고 갚는 모든 과정이 자유로우며, 최소한의 서류로 쉽고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년월일로부터 1년 이상(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 발생), 연소득 5백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하며, 사업자등록번호를 보유중인 개인사업자로 정상적으로 사업장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출이 불가능한 조건인(연체, 회생, 파산, 면책, 연체대출금 보유,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등)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사업기간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개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연소득은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 ~ 최대 5,000만원 이내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참고사항으로는 사장니 마이너스통장의 최대한도는 약정 후 고객의 거래 형태에 때라 증액을 통해 최대 1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1년을 기본으로 하며,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연장을 하지 않는 경우 대출기간 종료시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하셔야 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인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은 토스뱅크 앱으로 휴일상관없이 24시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정쯤에는 점검시간으로 인해서 대출신청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토스뱅크 사장님 마이너스통장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자격확인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등이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토스뱅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