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금리 주택신보 대출대상 준비서류 한도 및 이자연장 금리안내
오늘은 하나은행 전세자금대출 상품으로 베스트 상품인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 임차보증금의 80% 이내까지 가능하며 최고 222백만원까지 된다고 하며 전세나 반전세 모두 계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제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고 하나씩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대출대상으로는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신 국민인 거주자라고 하며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손님이라고 합니다.
임차보증금액이 수도권은 7억, 지방 5억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불가능한 점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을 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여야하며 세대주와 동일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중에서 다음 하나에 해당이 되는 자라고 합니다.
배우자, 직계존비속 및 그 배우자, 신청인 및 배우자 형제자매, 배우자의 직계존비속 및 그 배우자, 보증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결혼이 예정된 자라고 합니다.

대상주택으로는 공부상의 등기부등본 등의 주거용 주택이며 미등기 주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로는 최대 222백만원 범위내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며 첫번째와 두번째 중의 적은 금액으로 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이며 두번째는 신청인의 연간소득 최대 4배 이내라고 합니다.
대출기간으로는 전세계약만기일 범위내에 최장 2년까지라고 하며 최대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만기시에는 자동으로 연장이 되지 않는다고 하며 임대차계약내용 변경이나 신용도에 따라서 연장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만기 1개월 전에 대출을 받으신 영업점으로 사전에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대출신청 시기로는 신규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에 빠른날로부터 3개월 이내라고 합니다.
갱신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을 경과하시고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라고 합니다.
계약 갱신일 이전에 보증신청을 하시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담보의 경우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담보이며 90% 담보이니 참고하세요.
상환방식과 이자납입에 대해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이자의 경우 매월 후취라고 합니다.
이자계산방법으로는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하신 후에 365일로 나누어서 산출을 하시면 되고 원단위 미만의 경우 절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의 경우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하신 다음에 12로 나누어서 계산해주시면 됩니다.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이나 상환일(일부상환 및 분할상환을 포함) 전일까지로 한다고 합니다.
위 내용 불구하고 다음 여신의 경우에는 여신당일부터 기일이나 상환일까지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 해약금의 경우 중도상환대출금액에 중도상환해약금율을 곱하고 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최초 대출일로부터 기한연장 포함하여 3년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대출잔여기간의 경우 3개월 이내 상환시에는 면제가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율의 경우에 0.7% 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계약해지나 연장방법에 대해서는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할 때 건별대출 계약해지입니다.
고객 통장대출 약정에 대하여 해지의사를 표시한 때에는 한도대출 마이너스통장방식 계약 해지라고 합니다.
계약을 연장하고 싶으시거나 갱신하실 때에는 대출금 약정기일에 상환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당행에서 정한 일정 요건을 갖추신 경우에는 기간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기간 만료시에 은행이 정하신 기준에 따라서 기간연장 가능여부가 심사후에 승인이 났을 시 계약갱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객님 신용도나 대출상품에 따라서 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연장/전자금융채널 등 방법을 통하여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행별 예대금리차에서 하나은행이 주요 은행들보다 가장 낮은 예대금리차를 보였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한국은행 빅스텝 기준금리 인상 시점에 맞춰서 31종의 상품들의 기본금리 최대 0.9% 인상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서울시 협약을 하여 청년과 신혼부부 대상 저리의 전세자금대출 공급을 하고 아파트 입주 잔금대출 등 실수요 가계자금 대출 고정금리를 인하하는 등의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을 하였다고 합니다.
하나은행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대표 예금중에 하나인 하나의 정기예금 금리를 최대 0.15% 인상하였고 하반기에 전세자금대출 등의 실수요자 대출이나 취약계층 지원을 더 강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