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 한도 금리 기간 연장 신청서류 참고

오늘은 하나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상품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이라고 하는 이 상품은 3분만에 한도조회 후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는 신용대출인데요.

마이너스통장 개설 가능한 상품이며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대상은 현 직장에 6개월이상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자로 스크래핑에 의해서 건강보험료 납부가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확인된느 분입니다.

또한 CB사 소득에 의해 대출한도가 산정되어야 합니다.

한도조회를 하시거나 상담원을 통해서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2천만원이내이며, 최저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대출금 신청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6개월 변동금리로 기준금리 3.370%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종금리로 4.695% ~ 5.295% 이내의 금리로 받아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산금리로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취급시 금리가 0.5% 가산되며, 주택금융공사 주택출연료 납부대상 시 0.01% ~ 0.26% 가산됩니다.

우대금리 조건으로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서 0.1% ~ 0.6% 우대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매월 실적을 체크하며 미 충족할 경우에는 해당금리만큼 조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도조회를 통해서 본인이 신청하실 수 있는 대출금액와 적용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 방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개설을 하실 경우에는 부여받은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이자는 사용하신 원금에 대해서만 발생합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대출만기가 도래할 경우에는 원금와 이자를 모두 상환하시거나 연장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계약해지 똔느 갱신은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고객이 통장대출 약정에 대해서 해지의사를 표시한 때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만료시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라 연장가능여부 심사 후 승인을 득한 경우에는 계약 갱신이 가능하며, 신용도, 대출상품 등에 따라서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없으며, 재직 및 소득확인 내용은 스크래핑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내용에 따라서는 제출서류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대출계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을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은 한도조회 이후에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한도조회 당일 자정까지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 대출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이 상품은 승인 당일을 포함하여 6일안에 약정/실행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취소되는데요.

취소가 될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를 읽어보시거나 고객센터 및 상담원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소상공인분들이 연속적인 금리인상에 울상을 짓고 있는데요.

예대금리차를 줄이기 위해 금리가 조금 내려가는 듯 보이지만, 다시 오를 것이라고 전망을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고물가 방어를 위해 사상 처음으로 기준금리르 4회 연속 인상하였는데요.

그에 따라 소상공인들은 어려움이 가중될 전망입니다.

기준금리를 4월 5월 7월 8월 네 차례 연속인상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그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마이너스통장을 뚫어 놓고 버텨왔지만 앞으로의 금리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수의 자영업자들이 금융기관 대출로 자금난을 겨우 막아둔 상황에서 기준금리 인상이 결정되자 이들의 부담도 덩달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전에는 마이너스통장은 뚫어놓고 본다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이제는 신중한 결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