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살론 유스 재대출 부결 보증료 기대출 준비서류 신청조건 한도 금리 알아보자
오늘은 대학생이나 청년이 학업과 취업에 전념을 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는 신용보증 저금리 생활자금대출인 햇살론 유스 재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으로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고 하며 대학생 중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소득의 경우 3500만원 이하에 취업준비생이나 중소기업 1년 이하 재직중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대출금리로는 3.5%이며 보증료 0.1~1.0% 미포함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12백만원 내 연간 6백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의 경우 최대 15년까지 받아보실 수 있고 거치기간은 최대 8년 + 상환기간 7년 이렇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기간 내에서 매월 원금 균등분할상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증비율은 100%이며 보증기관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이라 합니다.


신용조건으로는 없으며 서비스 제공을 하는 지역은 전국이라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31개와 대출협약은행인 전북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이 취급한다고 합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서금원 앱을 통하여 보증신청을 해주시면 되고 센터를 방문할 시에는 예약이 필수라고 합니다.
기존의 햇살론 유스 이용자 중에서는 신청정보 변동이 없는 경우에 추가 신청 재대출이 가능하며 비대면 심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고 하며 부대비용으로는 보증료율 취준생 0.5%, 사회초년생 1%, 사회적배려대상자 0.1%라고 합니다.
운영기한은 상시로 받고 있으며 동일인 1인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사업이 변경되거나 자금이 조기 소진시에는 동일한 조건의 상품 이용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전에 해당기관 신청가능여부를 확인하시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취급기간의 자격조건이나 심사 세부기준에 다라서 상품 이용 가능 여부가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대출신청이나 가능여부의 경우 상품 취급기간에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햇살론 유스의 이용자가 올해 20%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경기상황이 악화가 되면서 안정적 소득기반과 거래 이력이 부족한 2030세대의 자금난을 해결하기 위해 그렇다 하는데요.
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지원 건수는 4만5천건이며 전년 대비 20%가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유스 공급금액으로는 1270억원이라고 하며 작년 상반기 1320억원보다 3.8%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대출실행 건수 확대에도 금액이 줄어든 것은 햇살론 유스 특례보증을 통하여 일반생활자금 한도를 3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늘려서라고 합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연말까지 일반생활자금 한도를 상향하여 올해 들어서 상댖거으로 금액은 줄었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