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뱅크 햇살론15 금리 한도 신청조건 준비서류 이용안내 확인하세요
오늘 알아볼 상품으로는 토스뱅크 햇살론15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서민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책금융기관이 지원을 하는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이나 햇살론 등 포용금융 확대에 나선다고 합니다.
은행권에서 나오는 말에 따르면 토스뱅크의 경우에 하반기 중에 햇살론뱅크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저소득, 저신용으로 인하여 정상 금융권 대출이 힘든 분들을 위하여 나온 상품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바탕으로 받아볼 수 있는 정책금융 상품인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상반기에 나오는 토스뱅크 햇살론 뱅크의 경우에는 연 15.9% 고정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 햇살론15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변동금리 상품으로 최대 한도는 25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대상으로는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15, 햇살론17 등의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신 지 6개월이 지나야 하며 부채나 신용도의 개선이 된 저소득 저신용 서민이 지원 대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햇살론 뱅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다려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토스뱅크 햇살론뱅크는 인터넷 은행에서 두번째라고 하는데요.

첫번째는 바로 카카오뱅크 햇살론15 상품이며 이는 연 15.9%의 고정금리 상품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2020년 10월에 햇살론15를 출시한 이후로 총 1천668억원을 공급하였다고 하는데요.


기업대출에 진출을 한 케이뱅크와 토스뱅크의 경우에는 하반기 신용보증기금 지우너하는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을 위하여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정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을 맞춤으로 금융지원 방안에 따라서 추진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며 연 7% 이상 고금리 대출로 빚의 상환에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신청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같은 경우에 소상공인이 연 6.5% 이하로 대출을 갈아타게 끔 지원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저금리의 대환 프로그램을 받아보시려면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를 본 정상차주여야만 된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 소상공인, 소기업이여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로서는 정상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으면서 저금리 대환자금 상환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된다고 합니다.
대환한도로는 개인사업자의 경우에 5천만원이고 법인 소기업은 1억원, 2년 거치후에 3년간 분할상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5월 신용보증재단과 손을 잡고 보증서 대출인 사장님 대출을 선보였다고 케이뱅크 관계자가 말했는데요.
이는 보증시스템을 완비하여 정부 지원 상품에 참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포용금융에 앞장서겠다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