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은행 담보대출 우대금리 최대한도 상환방법 이자율 필수서류 준비 유의사항 안내
오늘은 기업은행 담보대출 상품중에 하나인 i-ONE 예금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상품 같은 경우에는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으셔도 가능하며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등을 통하여 간편히 받아볼 수 있는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이라고 합니다.
계약기간으로는 담보예금(신탁), 채권 만기일 최장 5년 이내라고 합니다.


수시상환대출의 경우에 최소 약정기간의 경우 1개월로 운용이 된다고 합니다.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으로는 담보예금(신탁), 채권만기일(최장 5년) 이내입니다.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을 하며 윤년의 경우에 366일입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상품 기간연장이 불가능하다고 하며 대출만기 도래시에는 상환이나 대환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로는 아래 금액 범위내에 동일인당 5천만원 이내라고 하며 계좌당 4천만원 이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예금이나 적금,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의 경우에는 납입액 범위내라고 합니다.
신탁수익권의 경우 납입원본 범위내이며 개인연금신탁, 근로자우대신탁, 신종적립신탁(배당률방식)의 경우 평가액의 100%라고 합니다.


신개인연금신탁이나 연금신탁, 신노후생활연금신탁(기준가격방식)의 경우 평가액의 90%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로는 예금, 적금, 부금, 채권의 경우 담보예금금리 + 1.1%라고 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경우에 잔액기준 코픽스+1.1%입니다.
신탁수익권은 고정금리대출의 적용금리가 된다고 하며 별도 대출금리 가산이나 감면의 경우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을 받는 대상으로 본인명의 예적금,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 보유 고객이 대출대상이라고 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대출대상에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하여 신용관리대상자의 경우 제한됩니다.
미성년자나 외국인은 제한되며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용카드대금을 연체중인 자의 경우에 제외가 됩니다.


통장이나 인감 사고신고나 인감서명 변경기록, 지급정지, 압류, 외부질권 등의 사고신고등록이 있으시면 제한됩니다.
해제 후에 1개월이 경과되지 않은자도 제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장의 비밀번호 변경이나 보안카드 재발급 기록이 1개월 내 있는 경우에 제외된다고 합니다.
대출금 입금계좌가 대출취급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로 개설이 된 경우에 제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담보의 경우 본인 명의로 예금이나 적금, 부금, 채권이 담보라고 합니다.
위탁자와 수탁자가 동일하게 배당률방식 상품 중의 개인연금신탁이나 근로자우대신탁, 신종적립신탁과 기준가격방식의 상품중에서 원본보전계약이 있으신 신개인연금신탁, 연금신탁, 신노후새오할연금신탁의 경우 담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을 신청하는 시기로는 해당사항이 없으며 상환방식으로는 일시상환이나 수시상환인데 수시상환의 경우 매월 1회 이자납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의 경우에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을 하는 영유아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2만원의 금융 바우처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바우처의 지원 대상으로는 2016년 1월 1일 이후 출생을 한 영유아나 2004~2015년 출생을 한 청소년이라고 합니다.
이미 금융바우처를 사용하신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말까지 선착순으로 2만명이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하며 한도가 소진된 이후에는 1만원 금융바우처가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