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뱅크 새희망홀씨 금리 및 한도 신청방법 조건 절차 이용안내 연장방법 알아봅시다
오늘은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 새희망홀씨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인 토스뱅크의 경우 올해 하반기 중으로 햇살론 관련한 상품이 나온다고 하여 많은 주목을 받는데요.


그래서 햇살론뱅크에 관련된 기사나 내용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토스뱅크가 출시를 앞둔 햇살론뱅크의 경우에는 대상 차주로 새희망홀씨도 포함이 되며 이런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지 6개월 이상이 지나고 부채나 신용도가 개선된 경우의 차주가 지원 대상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먼저 햇살론뱅크에 대해 이야기해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햇살론뱅크의 경우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준재하는데 이는 서민금융대출에서 나오는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15, 새희망홀씨 등의 상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햇살론뱅크의 경우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욯아고 있던 저소득이나 저신용자가 부채나 신용도를 개선을 통하여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는 징검다리 성격의 상품이라고 합니다.
대출자격으로는 정채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이용한 사람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정책서민금융상품은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며 정상완제후에 3년이 경과하지 않는자가 대출대상이라고 합니다.
부채나 신용도가 개선이 된 저소득,저신용자도 대상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로는 최대 25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기간은 3년이나 5년이라고 합니다.
기간내에 거치 1년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금리의 경우 연 2.9% ~ 6%대라고 하며 보증료의 경우 연 0.9%~2%는 별도라고 합니다.


세부적인 요건으로는 보증신청일 기준으로 하여 최근 1년 가계 부채잔액이 감소나 신용평점 상승등이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거나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이 되면서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자라고 합니다.

새희망홀씨에 대해 알아보면 상품 특징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으셔서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계층을 위하여 별도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을 해준다고 하는 은행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라고 합니다.
대출자격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자라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넉넉하게 3천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기간은 5년이내 금리로는 10.5% 내외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부요건으로는 은행별로 상이하며 이번에 나올 케이뱅크 새희망홀씨의 경우도 상이하다고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서민금융 사칭이 많다고 하며 이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칭범을 제재하게끔 서민금융법이 개정이 되었지만 실제로 과태료 부과로 이어진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금융위원회나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민금융을 사칭하여 서민들에게 접근을 하는 사례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칭 신고 건수에 대해 2020년에는 19건에서 올해 8월까지 700건 가량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이는 똑바로 제재를 하여 많은 서민분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