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 신청조건 절차 서류안내

신한은행에서 소상공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찾고 계신다면 'SOHO CSS 사이버론(개인사업자 인터넷 기업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개인사업자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대출가능여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신한은행 기존 대출거래 고객은 사업영위기간에 상관업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대상은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로서 공인인증서(다른 금융기관 공인인증서도 가능)를 보유하고 계신 분입니다.

대출 담보는 신용이며, 대출한도는 최고 1억원 이내입니다.

한도는 신한은행 및 타은행 신용대출금은 차감되며 신용평가 시스템의 심사를 거쳐 산정됩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 최저 연 2.79% ~ 최고 연 4.65% 이내로 적용되어 최종금리가 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대금리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최종금리는 최저 연 4.00% ~ 최고 연 5.86% 이내이며, 대출대상 기업의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 원금분할상환이 있습니다.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통해서 원금상환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이자납입일을 지정하여 일정주기마다 이자를 납입하게 됩니다.

대출기간 전 조기상환을 하실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며, 중도상환대출금x중도상환해약금률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으로 계산합니다.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넘어서면 인지세가 발생하는데요.

이는 대출받을 때 납부하는 세금으로 신한은행과 고객이 절반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이하는 비과세로 납부하실 금액은 없습니다.

보증료는 신용보증기금 등 보증서관련 비용으로 이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 절차로는 인적/재무정보 입력>신용평가시스템 자동심사>영업점방문 및 대출상품 선택>영업점 직원 사업장 방문 및 상담>최종승인 통보>대출실행 절차로 진행됩니다.

차주는 본인의 신용상태가 호전되었다고 인정되는 경우 금리인하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을 희망하시는 경우 희망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한도 및 금리 등 추가적인 상담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희망 영업점 직원의 유선전화 또는 사업장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소상공인대출로 SOHO CSS 사이버론을 알아보았는데요.

대출결과는 1개월간 유효하며, 신청은 1일 1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신청시 입력하신 사항에 변화가 발생하였을 경우 또는 입력사항이 허위일 경우 대출취급이 제한됩니다.

특히나 신한은행에서 신청 후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을 하실 경우 신용평가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행 영업점 및 콜센터 상담원에게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